즐거운 도약, 변화관리 창작소

변화관리 홍보만화, HRD 혁신 홍보 포스터의 신뢰 할 수 있는 동반자 - ANINET.co.kr

상담 문의/작업실 르포

내부고발 만화, 금융사고 예방 홍보 웹툰 제작

은정수 2023. 6. 27. 13:52

2023년 06월 05일, 약 40여 개 언론사를 통해 부산은행 내부고발 제도 웹툰 제작 소식이 보도되었는데요. BNK부산은행은 내부고발제도 활성화를 통해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재밌고 유익한 웹툰 시리즈 - 내부고발제도" 책자를 제작하였습니다.

 

 

 

임직원들의 내부고발제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최근 발생한 금융사고들의 유형별 사례를 재미있고 알기 쉬운 웹툰 형식으로 제작하였는데요. 부산은행 본부 전 부서 및 영업점에 오프라인 간행물로 배포됨과 동시에 인트라넷 사내 게시판을 통해서도 상시 열람 가능하게끔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내부통제제도가 지속가능경영의 필수임을 인식하고 있는 부산은행은 금융사고 예방 조치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전사적 활동과 내부통제 혁신 방안의 지속적 발굴 및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전하였습니다.

 

 

 


 

전 직원이 내부고발제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금융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형별 사례들을 만화로 제작한 내부고발제도 홍보만화는 변화관리 홍보만화를 전문으로 제작해온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가 수행하였습니다.

 

경영혁신을 위한 변화관리 활동을 지원하는 혁신 포스터와 홍보만화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는 CJ푸드빌, GC녹십자, 롯데건설, 롯데케미칼, 신용보증기금, 한국광해광업공단, 한국동서발전, 한전KPS 등의 CP(컴플라이언스 경영,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홍보만화를 비롯 윤리경영, 준법경영 홍보 웹툰을 제작하며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제작 노하우를 집약하였습니다!

 

 

 

※ 작품 견본은 추후 공개 연한 도래 시 별도 페이지를 통해 게재된 작품의 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선진기업들의

변화와 혁신의 노력에 공감과 소통의 콘텐츠로 이바지하겠습니다.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

경​영학을 전공한 특이 이력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녹십자, 아모레퍼시픽, 한국수자원공사, 롯데, CJ, SK 그룹 등 유수 기업들의 변화관리 홍보만화와 혁신 포스터를 전문 제작합니다. ERP,

aninet.tistory.com

 

※ 해당 만화는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한 CLIP STUDIO PAINT PRO Ver.2.0,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폰트인 네이버 나눔바른고딕체, 다온폰트 담은체, 메이플스토리체, 에스코어드림체 그리고 정품 인증서를 보유한 다온폰트 만화글씨체가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