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도약, 변화관리 창작소

변화관리 홍보만화, HRD 혁신 홍보 포스터의 신뢰 할 수 있는 동반자 - ANINET.co.kr

프로모션 만화

한국정신건강신문 조현병 치료제 홍보만화

은정수 2020. 11. 12. 23:52
일상의 안정, 내일의 희망 - 장기지속형 치료제 바로 알기
사단법인 대한정신장애인가족협회

 

장기지속형 치료제 바로 알기 홍보만화는 한국정신건강신문에 게재 및 별도의 간행물(단행본 만화)로도 제작, 배포 되었으며 조현병 치료의 여러 방안 중 대한정신약물학회와 대한조현병학회의 약물 치료 지침서에서 권고한 장기지속형 주사제에 관해 다뤘습니다.

 

 


 

보호자와 환자의 시각에서 크게 두 섹션으로 나뉜 홍보만화는 "1부. 보호자의 아픈 마음까지 헤아립니다." / "2부. 환우의 건강, 희망의 내일을 약속합니다."로 구성 되었으며 1부에서는 환자의 일반적인 증상, 보호자의 고충, 꾸준한 복용의 중요성 (재발의 위험성), 장기지속형 주사제의 원리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어서 2부에서는 환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내용으로서 재입원 위험 발생 요인, 꾸준한 약 복용의 어려움, 장기지속형 치료제의 이점 등을 담고 있습니다.

 

 

 

 

홍​보만화 외에도 유익한 정보가 별지로 수록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의료급여수가의 기준 및 일반기준 일부 개정안에 따른 의료급여 정신질환자의 본인 부담률(장기지속형 주사제의 환자 부담률) 경감에 관한 정보와 2부에서는 조현병 증상에 대한 항정신병 약물 치료 알고리즘을 통해 조기 개입이 가능하고 재발률과 재입원률 감소 등의 이점을 담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만화 안내

파리바게뜨, 한국동서발전, 고려제약, 강원랜드, 보건복지부, 경찰청, 통계청 등 다양한 연출과 마케팅 기법의 접목으로 기업의 수익 창출, 정부 기관의 공익 사업에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로 꼽

anin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