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도약, 변화관리 창작소

변화관리 홍보만화, HRD 혁신 홍보 포스터의 신뢰 할 수 있는 동반자 - ANINET.co.kr

변화관리 만화

기업은행 보고문화 혁신 카드뉴스 웹툰

은정수 2024. 4. 12. 01:53

중소기업과 함께 혁신적 경제성장을 도모하고 고객의 신뢰와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가치 금융,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이 위기를 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한 튼튼한 은행이자, 고객과 사회를 먼저 생각하는 반듯한 금융을 실현합니다!

 

가치 금융은 행복하고 보람 있는 조직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구성원들의 확고한 신념은 다양한 혁신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그중 보고 문화 혁신은 단순히 기업문화 혁신 혹은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을 넘어, 시스템과 제도의 개선까지 병행하며 보다 근본적인 일하는 방법의 변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보고 문화 혁신 만화는 구성원들의 이해를 구하고 참여를 종용하는 홍보만화로서 문제 지적과 대안 제시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예컨대 불필요한 종이 출력과 불명확한 업무지시는 없애고, 관행적인 부수 업무 또한 최소화하며 문서 및 대면보고, 거기에 복잡한 보고 단계까지 축소하는 등 일련의 과정이 충분한 공감을 바탕으로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게끔 만화 형식에 담긴 것입니다.

 

 

 

일반적인 세로 스크롤 방식의 홍보 웹툰들과 달리, 실제 보기 방식은 넘겨보는 컷툰이며 규격만 보자면 가로, 세로 1:1 비율의 인스타툰에 속합니다만 애초 카드뉴스 형식의 홍보만화로 기획되었습니다.

 

 

 

 

IBK기업은행은 국책은행의 지위에 안주하지 않고 관행 개선에 과감하게 나서며 금융 업계의 모범이자 선도적 소임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고 문화 혁신 홍보만화는 웹툰으로 제작된 만큼 인트라넷을 통해 사내 공유되었습니다.

 

 

 

변화관리 만화 안내

녹십자, 롯데그룹, 아모레퍼시픽, 한국철도공사, 코오롱, SK하이닉스, CJ그룹, 현대모비스 등 지속적인 생존과 안정적 성장을 위한 선진 기업들의 변화관리 활동 - 그 곁에 늘 함께 했습니다. 경영

anin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