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도약, 변화관리 창작소

변화관리 홍보만화, HRD 혁신 홍보 포스터의 신뢰 할 수 있는 동반자 - ANINET.co.kr

상담 문의/작업실 르포

네이버 베스트셀러 선정 3연속 달성

은정수 2022. 1. 31. 17:32

애니넷의 번역 사업을 맡고 있는 번역가 최소영 님의 신간 역서, "5년 후, 당신은"(그레이스 로던 지음, 최소영 번역,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이 네이버 베스트셀러에 선정되며 이로써 채리티워터(스캇 해리슨 지음, 천그루숲 출판), 당신을 초대합니다(존 리비 지음, 천그루숲 출판)에 이어, 3권 연속 베스트셀러 등극을 달성하였습니다!

 

 

 

 

원제는 Think BIG으로 아마존 도서 평점 4.8을 기록하며 출간 당시에도 아마존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바 있는 자기계발서입니다. 이번에 번역가 최소영 님을 통해 영한 번역된 "5년 후 당신은"이 기존의 숱한 자기계발서와 어떤 면이 달라서, 독자들의 선택을 받게 되었는지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저자 그레이스 로던은 런던정경대에서 행동과학과 경제학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하는 학자로서 목표를 세우고 꾸준한 정진만이 답이라는 뻔한 구시대적 코칭에서 벗어나, 목표 달성 과정에서 무엇이 발목을 잡는지 면밀히 살피고 이를 어렵지 않게 타파할 수 있게끔 자신의 행동을 설계하여 점진적인 변화를 유도하는 최신 행동과학 이론들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시대 흐름에 걸맞게 효율성을 높여줄 환경을 어떻게 갖춰야만 목표 달성에 가까이 다가갈 것인지도 제시하는데요.

 

 

 

 

특히 목표 달성의 중요 요소로 꼽은 목표, 시간, 자신의 편향, 타인의 편향, 회복력, 환경 – 6가지를 일상에 바로 적용하여 실천 가능하게끔 제시함으로써 승진을 바라거나, 새로운 천직을 갖고자 하거나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고자 할 때 큰 지혜를 얻을 수 있습니다!

 

 

 

 

"5년 후 당신은"은 일과 직업상의 목표를 중심으로 서술된 도서라서 변화관리 홍보만화 및 HRD 혁신 포스터를 전문으로 다루는 애니넷 만화 사업부의 시각에선 팀의 리더, 기업문화 및 조직문화 혁신 담당자, 미션 및 비전 내재화 부서원들에게 적극 권장하고 싶고, 실제로도 관련 내용들이 상당수 언급되어 있습니다.

 

 

 

 

미션과 달리 비전은 보통 5년 내에 달성 가능한 중장기 목표를 가리킵니다. 5년 후 당신은 이라는 제목과도 뭔가 통하는 것 같죠? ^^ 미션, 비전, 핵심가치를 담당하는 부서에선 임직원들의 핵심가치 내재화와 비전 달성이 큰 과제인데요, 목표 달성을 방해 혹은 저해하는 요소들을 정의하고 (예측하고) 통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의미와 동기를 유발하는 과정 수립에 있어서 "5년 후, 당신은"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맥락에서 기업문화혁신 및 조직문화 혁신 담당자들도 유사한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데요. 행동과학에 관한 통찰을 터득함으로써 비용과 시간, 꾸준한 실천을 가능케 할 해법들이 보다 선명해질 것입니다. 실제로 회의문화 혁신을 비롯, 다양한 혁신활동들의 성공 사례와 실천 예시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끝으로 팀의 리더는 본인의 지속 성장도 최대의 관심사이지만 팀원들을 핵심인재로 키워내야 하는 책임과 사명 또한 부여 받기에 고단한 위치라 하겠습니다. 본인의 목표를 설계하는 것과 동시에 타인의 삶을 변화 시켜야 하기에 피드백과 설득, 완급 조절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새해엔 누구나 그럴듯한 목표를 세웁니다만 대부분 새해 결심이 그리 오래가지 못하며 그 이유에 관해선 목표를 세울 때만큼의 치열한 고민과 분석이 부족합니다.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힘을 만드는 행동 설계, 행동과학에 대한 통찰을 통해 계획을 점검하고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 찾아야 한다면 그런 당신께 "5년 후, 당신은"을 적극 권합니다.

 

 

 

 

애니넷의 번역 사업부, 번역가 최소영 님은 다양한 분야에 걸쳐 40여권의 책을 옮겼으며 전 세계 보험, 재무 설계사들이 모인 MDRT 협회에서 한국 위원들의 국제적 소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독자의 눈으로, 저자의 마음으로 하는 번역 - 교감과 소통의 길에 함께하고 싶은 번역가 최소영 님의 번역서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번역가 최소영

영어 전문 번역가 최소영

beonyeo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