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언스 경영의 모범이자 ESG경영 모범 사례로도 회자되는 GC녹십자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CP 홍보만화 입니다. GC녹십자는 ESG경영이 대두되기 이전인 2016년부터 꾸준히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CP준수 홍보만화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단순히 준법 가이드 제시에 그치지 않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구성원의 인권 보호 및 신장,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함께 도모하였습니다.
윤리경영을 선도하는 GC녹십자의 CP 홍보만화 는 2020년에 시즌 3을 맞이하였으며 이번 시즌에서는 강연과 자문의 정의, 비용 책정 및 상한 금액, 의뢰 가이드 등을 담았습니다. 또한 청탁 금지법(일명 김영란법)을 명확하되 이해하기 쉽게 다뤘으며 내부 제보 시스템의 사안과 이용 방법 등이 담겼습니다.
준법경영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의 성공 사례로 꼽히는 만큼 ESG 조직 문화 조성 및 임직원의 ESG 가치 내재화를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귀감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