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부터 27일까지 제14회 경기도 장애인 체육대회 및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제70회 경기도 체육대회가 한반도 평화 수도, 파주에서 열립니다!
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도시, 파주에 걸맞게 스포츠 정신과 더불어, 우리가 살아가는 자연환경에 대한 배려를 담았는데요.
이번 대회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와 이상기온 등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자발적이고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RE100 체육대회로 개최됩니다!
예컨대 대회 기간, 경기장에서 사용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이지요.
이는 에너지 대전환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는 파주시의 의지 표명이자, 신재생에너지의 발전 비중을 늘리고 온실가스 배출량은 감소시키자는 경기도의 탄소중립 정책과 궤를 같이합니다.
사전 행사로 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 봉송이 임진각에서의 채화를 시작으로 파주시 전역을 누비며 평화누리 공원까지 펼쳐졌는데요.
만화가 은정수는 파주에서 열리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고, 달리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성화 봉송 주자 공개 모집에 응모, 심사를 거쳐 파주시 운정3동 구간의 주주자로 선발되었습니다.
성화 봉송에서 주주자(主走者)란 불이 켜진 성화봉을 든 주자를 가리키며 파주시 와석초등학교에서 야당과선교 앞까지 비록 길지 않은 구간이었으나 경기도체육대회의 파주시 개최를 기념하고, 빛을 밝히는 데 일조했다는 기쁨만큼은 긴 여운을 남긴 뜻깊은 행사였습니다.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선 2024년 4월 24일 오전은, 때마침 새벽까지 내린 비로 맑게 갠 하늘과 신선한 공기가 거리를 가득 채움으로써 체육대회 개최를 기쁘게 맞이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씨였네요~
여담으로 난생처음 들어본 성화봉은 매우 무겁고 뿜어져 나오는 열기도 대단하더군요! ^^;
1년 3개월에 걸쳐 30kg의 체중감량 후에도 거의 매일 5km 이상, 러닝을 통해 체중 유지와 건강 증진에 힘써온 덕분에, 무거운 성화봉을 들고도 어렵지 않게 달릴 수 있었고요.
성화 봉송 참가자들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원활한 진행에 애써주신 파주시청과 파주경찰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생 많으셨네요~ ^^
대회 기간 중, 모든 경기는 무료로 예매 없이 관람할 수 있으므로 평소 관심 있던 종목은 일정을 확인해서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선수들의 뜨거운 열정과 투지를 가까이서 확인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계기이니 많은 관심과 현장에서의 열띤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