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한 혁신의 강자답게 최단기간 내 세계 최대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최첨단 설비를 기반으로 바이오의약품의 개발부터 임상 및 상업 생산에 이르기까지, 인류의 더 건강한 삶과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삼성바이오로직스.
모든 임직원이 상호 존중하며 투명하게 소통하고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함으로써 일의 품격을 높이고 생명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글로벌 조직문화를 지향합니다.
일방향 소통의 여느 조직문화 혁신 포스터들과 달리, 회사 생활의 어려움과 불편 그리고 개선 요구를 청취하는 것으로 쌍방향 소통에 착수하였으며 임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사적 노력의 일환으로 표본집단을 선정, 심층 진단을 진행하였습니다.
예컨대 계층별, 직급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문제점을 파악하였고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Action Item(소통, 공감, 변화)을 선정하였지요.
조직문화 포스터는 위와 같은 기간의 취합과 모색의 과정을 담은 소개 페이지를 비롯하여 소통, 공감, 변화라는 각각의 주제에 맞게 다양한 실천 방안들을 일목요연하게 담았으며 이는 조직문화 개선 포스터를 넘어, 핵심가치 포스터와 유사하다 볼 수 있습니다.
과거의 기업문화 포스터가 풍자와 해학의 묘미를 살려, 하나의 삽화에 하나의 주제를 전달하는 데 그쳤다면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가 조직문화 포스터의 새로운 유형으로 장려하는 만화형 포스터는, 다양한 과제와 실천 방안을 집약할 수 있어서 고객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조직문화 웹툰과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동시 배포(게재)할 수 있는 장점 또한 매력으로 꼽힙니다.
혁신 포스터 안내
삼성전자, 롯데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아주그룹, SPC그룹, 풀무원, 비씨카드, 서울특별시교육청, GC녹십자 등 유수 기업들은 획일적인 내용과 그림의 임대 포스터가 아닌 자사만의 기업문화를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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