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도약, 변화관리 창작소

변화관리 홍보만화, HRD 혁신 홍보 포스터의 신뢰 할 수 있는 동반자 - ANINET.co.kr

상담 문의/작업실 르포

EBS 다큐프라임 다이어트 혁명, 만화가 은정수 출연

은정수 2022. 12. 2. 00:01

 

EBS 다큐프라임 다이어트 혁명, 0.5%의 비밀 3부작은 2022년 11월 21일 월요일부터 11월 23일 수요일까지 3일에 걸쳐, EBS 채널을 통해 방송되었습니다.

 

 

 

 

하기 프로그램 소개 및 사진의 출처는 EBS 다큐프라임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 글과 영상을 인용한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EBS 회원가입 및 구독을 통해 VOD 다시 보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큐프라임 (EBS 다큐프라임)

인문,문화,과학,자연,건강,육아 등에 관한 EBS 명품 다큐멘터리. 생활과 밀접한 실용적인 다큐, 새로운 시각을 가진 신선한 다큐, 이야기가 있는 재미있는 다큐를 표방하며 08년부...

docuprime.ebs.co.kr

 

 

EBS 다큐프라임 다이어트 혁명 0.5%의 비밀 3부작은 기존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과학적 검증과 식단, 운동에 대한 이해를 심도 있게 살펴보았는데요, 0.5%의 비밀을 통해 밝혀낸 다이어트의 새로운 혁명! 유전자 지도에 담긴 비만 유전자 ON의 비밀 그리고 비만 유전자 OFF에 담긴 보디 포지티브의 진실을 통해 비만 극복의 해답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1부 요요와의 전쟁

 

1부 요요와의 전쟁은 365일 쉬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적게 먹고 더 많이 움직이라는 통용된 규칙에 따라 체중 감량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의 일상을 담았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다이어트를 반복할수록 살이 더 찌게 되는 요요의 굴레에 빠진다는데?! 대체 무엇이 요요 현상을 만들어낸 것인지 0.5%라는 허상 속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봅니다. (0.5%는 체중 감량 이후 2년 이상 감량한 체중을 유지하는 비율을 뜻합니다.)

 

 

 

 

2부 내 몸 사용 설명서

 

2부 내 몸 사용 설명서. 극단적 마름을 추구하는 프로아나를 통해 마름을 강조하는 삐뚤어진 사회의 이면, 그 속에 담긴 체중 감량의 진실을 살펴봅니다.

 

 

 

 

그런데 식단과 운동 비법, 과연 그것만이 체중 감량 성공의 비법인 걸까요? 현존하는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방법들의 역설 그리고 진실을 탐구해봅니다. 과연 체중 감량 성공에 도달하고 유지할 수 있는 0.5%의 진실은 어디에 숨겨져 있을까요?

 

 

 

 

3부 비만 폭탄, 유전자의 비밀

 

3부 비만 폭탄, 유전자의 비밀은 비만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부터 출발합니다. 비만은 곧 유전에 의해 기인한다는 것. 한때는 극한의 기아에서 우리를 지켜주었던 축복의 유전자가 음식의 풍요 속에서 저주의 유전자로 바뀌었다는 이론인데요, 유전자에 담긴 체중 감량의 비밀, 사람의 얼굴과 체형이 모두 다르듯 체중 감량 또한 개인별 맞춤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라 시도해보는 맞춤형 다이어트부터 있는 그대로의 내 몸을 긍정하는 바디 포지티브까지 …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써 내려갑니다.

 

 

 

 

다이어트 혁명, 0.5%의 비밀

 

만화가 은정수는 11월 23일 수요일에 방송된 3부 후반부에 짧게 출연하는데요, 20년 가까이 114kg의 몸무게를 유지하다가 86kg으로 감량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참고로 마지막 촬영 당시엔 86kg, 이후엔 84kg까지 감량하였습니다.)

 

 

 

 

실제 촬영은 2022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하루 반나절씩 촬영한 것에 비해 방송으로 나간 분량은 많지 않아서 아쉬움이 컸는데요. ^^; 아무래도 1년 남짓한 짧은 기간 동안 30kg가량을 건강하게 감량한 체중 감량 비법 그리고 감량한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에 관해 언급한 내용들이 방송의 본질과는 조금 다른 내용이라서 편집된 것 같습니다.

 

예컨대 다이어트를 하게 된 동기, 가장 핵심일 수 있는 무엇의 도움을 받았는지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은 어떠하였는지, 매일 반복되는 루틴은 무엇이 있는지 등에 관한 내용이지요.

 

 

 

 

은정수는 만화가로 활동 중이지만 체중 감량을 통해 새로운 꿈이 생겼고 2XL 모델 이라는 목표에 도전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는데요. 과거 (구하기도 힘든) 7XL 사이즈의 옷을 입다가, 마트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2XL 의류가 여유롭게 몸에 맞으면서부터 과거엔 없던 패션에 관심을 두게 된 것이 마트 패션 의류 모델에 대한 꿈을 갖게 된 계기입니다.

 

 

 

 

마지막 촬영은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비만당뇨수술센터(김용진 교수)를 방문하여 인바디 검사를 비롯 정밀 혈액 검사를 받는 내용이었는데요. 놀라울 정도로 정상이며 앞으론 감량에 대한 노력보단 20년동안 114kg을 기억했던 몸이 86kg을 기억할 수 있도록 적어도 4년 이상 지금의 생활 패턴(식이요법 및 운동 요법)을 유지했으면 한다는 당부를 받았습니다.

 

 

 

 

방송으로 전하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과 감량한 체중 유지 비법에 관해선 언젠가 기회가 닿는다면 블로그를 통해서든 다른 매체를 통해서든 공유하고 싶습니다. 다이어터를 비롯 유지어터 분들께도 유익하고 값진 정보가 될 것입니다.

 

오랜만에 공중파 방송 출연이라 더욱 반갑고 즐거운 추억이 되었는데요~ 오늘도 건강을 위해 열심히 애쓰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애니넷 만화가 은정수

경​영학을 전공한 특이 이력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녹십자, 아모레퍼시픽, 한국수자원공사, 롯데, CJ, SK 그룹 등 유수 기업들의 변화관리 홍보만화와 혁신 포스터를 전문 제작합니다. PI, ER

aninet.tistory.com